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금융

2020. 12. 1. 22:30

본문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업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은행 업무도 예외가 아닌데, 대출역시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시중은행에서는 비상금대출이라는 이름으로 소액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직업이 없는 무직자나 학생, 주부여도 신용등급이 너무 낮지 않거나 신용카드나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있으면 신청할 수 있는데 시중은행의 소액대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시중은행의 비상금 대출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이기에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나가지 않기에 일단 하나 만들어놓고 비상시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평가등급(CB)이 1~8등급에 해당하며 연체나 개인회생 등의 기록이 없는 사람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방식으로 실제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는 나가지 않습니다.

 

한도는 300만원까지이며, 금리는 변동금리로 3.24~15.00% 사이에서 정해집니다. 카카오뱅크 어플로 손쉽게 신청할 수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비상금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의 비상금대출입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이 아닌 일시불 방식으로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 경우 사용하면 됩니다.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신청가능하며, 통신 3사(SKT, KT, LG U+)이용자이며 통신등급(Telco) 9등급 이내의 개인이면 대출대상입니다. 기간은 1년이며 원리금분할상환 방식입니다.

 

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금리는 최저 3%대로 신용등급, 거래실적 등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농협 스마트뱅킹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

신한은행은 쏠편한 포켓론이라는 소액대출이 있었는데 최근에 한도 200만원의 쏠편한 비상금 대출을 출시했습니다. 만 19세 이상의 소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면 비상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용등급 6등급 이상이어야 합니다. 신한은행 모바일어플인 신한 쏠(SOL)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상환방법(원리금분할상환 또는 만기일시상환)에 따라 2년까지 가능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는 불가합니다.

 

한도는 최대 200만원까지이며, 금리는 변동금리로 최저 금리는 3.87% 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수협 2030종합통장대출

달려라-2030통장 가입자 중 급여소득자로 수협은행(CB등급) 6등급이상인 고객이 대상입니다. 마이너스통장대출로 최대 1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1년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며 최대 3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달려라-2030통장은 만 19세이상 만 35세 이하의 개인이 가입할 수 있으며 200만원 이하의 금액에 대하여 0.6% 금리를 제공합니다. 

 

KEB하나은행 이지페이론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대출가능하며 하나은행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뱅킹에서 신청가능합니다. 분할상환은 최대 3년까지이며, 마이너스통장도 가능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의 경우 기간은 1년으로 최장 5년까지 연장가능합니다.

 

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금리는 변동금리로 최저 4.2% 입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는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부산은행 My 포켓론

부산은행의 소액대출상품입니다. 300만원 대출의 경우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무직자도 대상이 됩니다. 

1) 최근 3개월 연속 급여이체 또는 최근 3개월 연속 아파트관리비 이체 

2) 최근 3개월 통신, 공과금, 카드대금 출금 중 3건 이상 

3) 당행 카드론 시스템에 의해 카드론 거래 가능 판정 고객

 

마이너스통장 대출이며, 300만원 대출의 경우 최저금리는 6~7% 정도로 금리가 다소 있는 편입니다. 부산은행 온라인뱅킹 썸뱅크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