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확인 조회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21. 11. 11. 01:06

본문

상생소비지원금은 신청한 카드사에서 캐시백 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았다면 11월 30일까지는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0월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월 이후에 신청하는 경우 10월 캐시백은 받지 못하고 11월 캐시백만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받을 캐시백은 얼마나 될까요? 카드사에서 상생소비지원금 확인방법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조회 방법

STEP 1. 카드사 접속 로그인 

신한카드에서 확인방법입니다. 신한카드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방법은 아래와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간편비밀번호, 신한플레이, 아이디, 공동인증서, 신한플레이 인증서 중 하나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1회성 인증으로 카드나 휴대폰으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STEP 2. 상생소비지원금 안내페이지 접속

로그인이 완료되면 메인페이지에서 상생소비지원금 검색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서 상생소비지원금을 클릭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에 대한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았다면 11월인 지금 신청해도 10월 적립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월 적립금액은 11월 30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STEP 3. 상생소비지원금 적립내역 클릭

안내문구 아래를 보면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 중 노란색으로 표시된 상생소비지원금 적립내역을 클릭합니다. 아직 신청하지 못한 상태라면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을 클릭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STEP 4. 상생소비지원금 적립내역 확인

상생소비지원금 적립내역이 보여집니다. 

2분기 월평균 이용금액이 47만원 정도인데 10월에는 83만원 정도를 써서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월 이용금액에서 2분기 월평균 이용금액의 103%을 초과한 금액의 10%가 받게 되는 지원금입니다. 

(83.2만- (47.3만x1.03)) x 10% = 34.48만

 

아래에 보면 카드사별 총 이용금액도 알 수 있습니다.

10월 소비금액이 2분기 사용액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에는 1원도 받지 못하게 됩니다. 

 

아래에 보면 각 카드사(신한, KB국민, 삼성, 현대, 하나, 롯데, 비씨, 농협,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씨티카드)의 10월 사용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 타 카드사 이용금액은 취소 내역이 반영되지 않아, 전체 예상 수령 지원금액은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위 카드 내역은 본인 명의의 체크/신용 카드를 이용하였을 때만 실적으로 인정되며, 다음 카드를 이용한 소비 내역은 상생소비지원금의 기준실적으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법인/선불/기프트카드
  • 우리카드 이용금액은 BC카드 이용금액에 포함됩니다.

 

카드 취소 금액이 있을 경우 금액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캐시백 금액은 11월 15일에 지급됩니다. 한번 조회해보시고 지원금 대상인지 알아보세요.

댓글 영역